애프앤비프로토콜(FNB) X 보스아고라(BOA),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위한 MOU

2020.11.30 5:00

 

프랜차이즈 블록체인 가상자산 기업 애프앤비프로토콜(FNB)이 가상자산 예치서비스 등 탈중앙금융 ‘COFFNB(CFNB) 코인’ 출시에 이어, 블록체인 실물경제와 이어지는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보스아고라(BOA)와 업무제휴를 진행한다고 30일(한국시간) 밝혔다.

 

애프앤비프로토콜은 FNB(프랜차이즈&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FNB 코인을 사용하여 결제하고, 유저 간 보상시스템을 기본으로 프랜차이즈 토큰 발행과 유통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블록체인 기업이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PayPal을 비롯한 주류 기업의 채택과 제도권 편입 등이 진행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했으며, 탈 중앙화 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인 ‘De-Fi (Decentralized Finance)’ 서비스들에도 많은 관심과 자본이 모이고 있다. 실제로 대표적인 암호 자산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사상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De-Fi 서비스들의 총 예치 자산은 $141.8억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 등 긍정적 시장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FNB프로토콜(FNB) X 보스아고라(BOA)는 블록체인 시장의 새롭고 긍정적인 시장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블록체인 관련 기술, 투자, 비즈니스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하여 업무제휴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뒀고, 실생활과 연계된 프랜차이즈 블록체인 프로토콜(FNB), 개방형 탈 중앙화 블록체인 프로토콜(BOA)의 독창적인 서비스와 수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12월 내 에프엔비프로토콜의 플랫폼인 캐시리플렛과 나도사장님(프랜차이즈 플랫폼)을 통합한 ‘FNBPAY‘ 라는 신규 앱 런칭을 준비 중이며, 더 많은 브랜드 결제처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FNB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구축된 기술적, 사업적 협력 구조를 바탕으로, 항후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 개발· 출시 등 협력을 지속할 것이며, 빠른 시일 내에 실물경제와 연결된 공동 De-fi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